충북대 창업보육센터 우수기업, 2020 중소기업인상 ‘3개 부문’수상

우수중소기업인, 모범여성기업인, 유망수출기업인

가 -가 +

오홍지 기자
기사입력 2020-07-02 [18:16]

▲ 창업보육센터 기념촬영. /충북대 제공  © 오홍지 기자


[충북넷=오홍지 기자]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창업보육센터는 지난달 30일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서 주관하는 ‘2020년 상반기 충북 중소기업인 시상식’에서 우수입주기업 3개사가 3개 부문에서 각각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충북중기청은 지난 1999년부터 기술이 뛰어나고 경영능력이 우수하여 지역사회에 모범이 되는 중소기업에 ▲우수중소기업인상 ▲모범여성기업인상 ▲유망창업기업인상 ▲유망수출기업인상을 포상하고 있다. 

 

수상기업 및 대표는 ▲우수기업인상 (주)네오세미텍 김선각대표 ▲모범여성기업인상 플랜A컴퍼니 문희선대표 ▲유망수출기업인상 ㈜올담 최병진 대표 등이다.

 

우수기업인상을 수상한 ㈜네오세미텍은 반도체 장비와 반도체부품을 만드는 전문회사로서, 2014년 창업 이후 꾸준한 매출 성장을 이루며 기술혁신을 통한 경쟁력 확보로 2018년 대비 2019년 매출액이 400%가 넘는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모범여성기업인상을 수상한 플랜A컴퍼니는 여성 근로자의 경력단절에 대비하여 자율근무제를 돌입해 근로자의 복지에 힘쓰고 각종 사회봉사활동에 참여해 후원활동을 펼쳤다.

 

유망수출기업인상을 수상한 ㈜올담은 지난 2월부터 5월까지 수출실적 5만달러를 달성하였고, 6월 및 7월에 3만달러 신규선적 예정이다.

 

한편, 충북대 BI(창업보육센터)는 지난 2000년 중소기업청 창업보육센터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예비)창업자 육성을 위해 교육지원, 전문가 멘토링, 전문기관 자금연계, 투자유치 및 국내외 판로개척 지원 등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창업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BI센터는 중기부 및 충청북도 경영평가에서 2009년에 최초로 최우수기관에 선정되어 2020년도 현재 누적 10번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충북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