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원대, 홈페이지 웹접근성 품질인증 획득

가 -가 +

민경명 기자
기사입력 2020-07-08 [22:12]

 

서원대학교(총장직무대행 엄태석)는 웹 접근성 표준 지침을 준수한 웹사이트에 부여하는 ‘웹 접근성 품질인증(WA)’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8일 서원대에 따르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정 웹 접근성 품질인증 공인기관인 웹와치(주)의 심사 결과 서원대학교 메인 홈페이지에 대한 웹 접근성 품질 인증을 획득했다.

 

웹 접근성(web accessibility)은 국가정보화기본법에 따라 장애인이나 고령자 등 정보취약계층이 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비장애인과 동등하게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제도이다.

 

서원대는 최근 웹 기술 변화 및 개인정보 보호, 웹 접근성 이슈 및 모바일 사용자 증가에 따라 스마트 디바이스에 유연하게 대응하고자 One Source Multi Screen을 구현한 반응형 웹 홈페이지로 구축한 바 있다.

 

서원대는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웍 기반의 홈페이지 통합 관리 솔루션을 적용하고 사용자 편의성과 접근성을 고려한 UI 개선, 웹 표준 준수를 통해 품질인증 마크를 획득하게 됐다.

 

엄태석 총장직무대행은 “이번 웹 접근성 품질 심사를 통해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웹 접근성이 우수한 홈페이지임을 인정받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누구나 정보 접근이 용이한 홈페이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충북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