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문화생활! 문화누리카드와 함께하세요

코로나19로 밖으로 못 나가는 지금, “문화누리카드로 집캉스 즐기세요!”

가 -가 +

민정홍 기자
기사입력 2020-07-09 [18:45]

  © 충북넷

 

(재)충북문화재단(대표이사 김승환)에서는 코로나19 여파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됨에 따라 휴가를 집에서 즐기는 집캉스(집+호캉스) 문화가 확산 되는 지금, 문화누리카드를 이용하여 슬기로운 비대면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다고 밝혔다.

 

문화누리카드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6세 이상 ※ 2014. 12. 31. 이전 출생자)을 대상으로 문화 격차 완화를 위해 연간 9만원 한도로 문화·관광·체육분야에서 사용 가능한 카드다.

 

대표적인 문화누리카드 온라인 가맹점으로는 넷플릭스와 유튜브 프리미엄, 왓챠플레이, 카카오페이지, 인터파크 티켓,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예스24, 밀리의서재, 벅스, 지니뮤직, 멜론, 클래스101, 야놀자, 여기어때 등이 있다.

 

충북지역의 온라인 가맹점으로는 한화이글스의 기념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한화이글스 온라인 샵’, 미술용품을 구입할 수 있는 ‘유림필방’, 단행본부터 전집까지 중고로 구입/매입이 가능한 중고책서점 ‘개똥이네’, 아동도서를 365일 무제한 대여가 가능한 대여 전문몰 ‘리틀코리아’ 등 그 밖에 지역별 정보화마을 등이 있다. 

 

온라인 가맹점에서 문화누리카드를 사용할 경우, 사전에 농협카드 홈페이지(https://card.nonghyup.com/IPCM01080302.menu)를 통해 [인터넷 사용등록]을 반드시 진행하여야 한다.

 

이 밖에 자세한 사용처 정보를 알고 싶다면 문화누리카드 고객지원센터(☎1544-3412) 상담원 문의 또는 문화누리 홈페이지(https://www.mnuri.kr/useOfCard/onlineMerchants.do)를 통해 [온라인 가맹점 검색]을 활용하면 된다.

 

문화누리카드 발급은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 또는 가까운 주민센터에서 신규·재발급 신청이 가능하며, 올해 11월 30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올해 발급한 문화누리카드 사용기간은 카드 발급일로부터 올해 12월 31일까지이며, 사용하지 않은 카드 잔액은 사라진다.

 

자세한 내용은 충북문화재단 생활문화팀(☎043-224-5608)과 문화누리카드 고객지원센터(☎1544-3412)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충북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