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과기원, 소프트웨어 품질테스트 전문가 양성교육

가 -가 +

민정홍 기자
기사입력 2020-08-04 [17:34]

 

[충북넷=민정홍 기자] 과학기술정통부(정보통신산업진흥원)와 충청북도가 주최하고 충북과학기술혁신원(원장 노근호)이 주관하는 국제SW테스트전문가자격취득교육 과정을 85일부터 7일까지 23일간 충북대학교 학연산공동기술연구원에서 진행한다.

 

이 자격은 유럽, 미국, 아시아까지 퍼져 있는 비영리 국제 SW 테스팅 전문가 네트워크인 국제SW테스팅자격협회(ISTQB)에서 주관하는 국제자격증 프로그램으로서 SW 테스팅을 대표하는 국제 인증이다. 과기원은 국내 유일 ISTQB 공인인증기관인 ()STA테스팅컨설팅 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전문가를 확보, 체계적인 SW 품질관리 역량 교육을 제공한다.

 

교육 수강생 20명은 23일간 프로그램 수명 주기와 맞물린 테스팅 역할 및 테스트 프로세스를 전반적으로 이해하고 테스트 계획전략수립테스트 설계 실습을 진행하여 SW 테스팅 전문성을 높인다.

 

마지막 날인 7일에는 1시간 정도 소요되는 시험을 거쳐 약 2주 후에 합격자 명단을 발표할 예정이다.

 

과기원은 교육 수강생들의 참여율과 합격률을 높이고자 해당기간 동안 교육비와 시험비를 전액 지원하는 등 편의를 제공한다.

 

과기원은 SW 품질에 대한 중요도가 점차 증가함에 따라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SW 테스팅 실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이론 배경과 용어 습득을 위한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SW 테스팅 관련 국제 표준관련 지식(ISO/IEC/IEEE 29119, ISO/IEC 25010, ISO/IEC 20246)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과기원은 추후에도 이러한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통해 지역 SW 품질인력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취업 역량 강화에 앞장설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충북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