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기업 맞춤형 입찰정보서비스 지원

지역 내 중소기업 대상으로 전국의 입찰정보 실시간 제공

가 -가 +

오홍지 기자
기사입력 2020-08-11 [15:02]

▲ 청주시 전경. /충북넷DB     ©오홍지 기자

 

[충북넷=오홍지 기자] 청주시가 제공하는 ‘기업 맞춤형 입찰정보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1일 시에 따르면 이는 지역 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전자조달 시장에서 입찰 수주율을 높여주기 위해 전국의 입찰정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는 2018년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에는 지역 내 소재 기업 입찰담당자를 대상으로 전자입찰 실무교육(초‧중급 과정)을 실시해 호응을 얻기도 했다.

 

이 시스템에 가입한 기업은 전국의 산재된 발주처(조달청 나라장터, 국방부, 도로공사, 한국전력, 아파트 등)의 입‧낙찰 정보를 무상으로 실시간 제공받을 수 있다.

 

또, 서비스에 가입한 업체는 입찰방법, 준비서류, 진행절차 등에 대한 실무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기업 맞춤형 전자입찰 1대 1 전문컨설팅, 입찰 스케줄관리 등의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기업 맞춤형 입찰정보서비스 제공에 대해 관내 중소기업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기업들의 입찰정보 이용실적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시책을 발굴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역 내 중소기업이 이 서비스를 통해 조달청 나라장터에서 지난해 총 808건 1422억 원, 올해는 6월 말 기준 479건 658억 원의 낙찰실적을 거둔바 있다.

 

지역 내에 사업장을 둔 중소기업이나 소상공인이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청주상공회의소 홈페이지(http://cjcci.bidpage.co.kr/)에 회원가입 후 바로 활용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충북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