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문화재단, 오는 14일 김수현아트홀 시민개방

가 -가 +

오홍지 기자
기사입력 2020-08-12 [16:42]

▲ 김수현아트홀 전경. /청주시문화재단 제공  © 오홍지 기자


[충북넷=오홍지 기자]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사무총장 박상언)은 오는 14일부터 김수현드라마아트홀을 시민에게 개방한다고 12일 밝혔다. 

 

코로나19 따른 잠정 연기해온 김수현드라마아트홀은 여전히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임을 감안해 별도의 개관식 없이 공간·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다. 

 

청주 상당구 우암산로41번길 21-1 옛 청주시장 관사 일대를 리모델링한 김수현드라마아트홀은 지하 2층과 지상 2층의 본 건물과 별관, 주차장 등 연면적 1,967.87㎡ 규모로 건립됐다.

 

지하 1층에는 전시홀과 소공연장(119석) 등이 위치하고 있다. 1층에는 김수현 작가의 대표작 대본과 저서, 작가가 꼽은 드라마 명장면 영상 등을 만날 수 있는 전시관이 있다.

 

또, 김 작가의 모든 드라마 대본을 비롯해 각종 방송 관련 자료 등 한국 드라마사를 조망할 수 있는 아카이브실도 자리한다.

 

2층에는 각종 교육체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교육실과 아트숍, 카페로 조성돼 있다. 

 

김수현드라마아트홀은 앞으로 어린이를 위한 워크북 체험, 드라마 작가 교육 등 다양한 연령대와 타켓층을 겨냥한 심도 있는 기획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이와 동시, 소공연장과 교육실 등의 시민 대관을 통해 열린 문화공간으로 거듭날 계획이다.

 

첫 대관행사로는 17회 청주국제단편영화제가 예정돼 있으며, 오는 24~26일(1차), 다음달 25~26일(2차) 출품작 무료상영회·폐막식이 진행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충북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