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충북도 도민대상 수상자 추천 공모

가 -가 +

민정홍 기자
기사입력 2020-09-25 [17:13]

[충북넷=민정홍 기자] 충북도가 도내 최고 영예인 20회 충청북도 도민대상수상자를 추천받는다.

 

도는 925일부터 도 누리집과 도보를 통해 후보자 추천을 공고하고 오는 1030일까지 추천서를 접수한다.

 

추천대상은 충북 발전에 기여한 뚜렷한 공적이 있는 사람으로 공고일(9. 25.) 현재 도내에 거주하고 있거나 도내 직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사람이어야 한다. 본인 또는 직계존속의 등록기준지가 충북인 경우도 추천 가능하다.

 

시장군수와 각급 기관사회단체 및 학계, 언론계, 기업체 등의 대표자에게 추천 권한이 있고, 추천 시 관계서류와 함께 이전 수상 경력과 도덕성 흠결 여부, 금고 이상의 형에 대한 집행 종료 여부 등 추천 제한사항에 대한 현지조사를 거쳐 추천해야 한다.

 

추천분야는 지역사회부문 문화체육부문 산업경제부문 선행봉사부문 등 총 4개 부문이며, 추천서류는 관할 시·군 행정과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 결정은 11월 중순 심사위원회 심의를 통해 결정하고, 시상식은 12월 중순경 개최할 예정이다.

 

충북도 도민대상 수상자는 역대 수상자 간담회 초청, 충북도에서 운영하는 각종 시설 입장료와 주차료 등의 감면, 도 주요 행사 시 귀빈으로 초청하는 등의 예우를 받게 되며 각종 위원회 위원 위촉, 강사 초빙 등 도정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충북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