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청석학원 창학 100주년 기념사업 다채

사진전·기념식, 우표·책자 발간 등 다양

가 -가 +

조은숙 기자
기사입력 2024-04-01 [16:38]

 

▲ 청주대학교를 비롯 청석학원 산하 7개 학교 교직원과 학생들이 지난해 11월 청석학원 창학 100주년을 기념하는 플래시몹을 펼치고 있는 모습.  © 충북넷

 

학교법인 청석학원 창학 100주년 기념사업회(회장 오영식)가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하며 사진전 및 기념식, 우표·책자발간 등 다채로운 사업을 펼친다.

 

기념사업회는 오는 29일 청주대학교 도서관에서 창학 100주년을 맞는 청석학원과 청주대학교를 비롯한 각급 학교 7곳의 희귀하거나 가치가 높은 사진 100점을 내달 14일까지 전시한다.

 

또 같은 날 청주대 예술대학 전시실에서는 시각디자인학과, 공예디자인학과, 아트앤패션디자인학과, 디지털미디어디자인학과, 산업디자인학과, 만화애니메이션학과 교수들의 작품 전시회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기념사업회는 특히 5월 3일 청주대교 석우문화체육관에서 내·외빈과 청석학원 내 교직원, 학생들을 초청해 창학 100주년의 의미를 되새기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 등을 선포하는 기념식을 갖기로 했다.

 

이와 함께 5월 4일 오후에는 CJB와 함께 청주대학교 종합운동장에서 인기가수 진성, 김연자, 홍진영 등이 참여하는 ‘전국톱텐(TOP 10)가요쇼’ 무료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념사업회는 이 밖에도 △청석학원 100년사 발간 △학술대회 △기념우표 발간 △100년사 다큐멘터리 제작 △무료급식 나눔 △7개 학교 교직원이 함께하는 플래시몹 △지역의 각종 교육문화 행사 지원 등 다채로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앞서 기념사업회는 지난해 6월 청주시 청원구 대성로 청주대 보건의료과학대학 청암홀에서 오영식 회장을 비롯한 회장단, 부회장단, 고문단, 자문단 등 매머드급으로 사업회를 꾸렸다.

 

학교법인 청석학원은 1924년 대성보통학교로 설립된 이래 청주대 등 7개 초·중·고·대학교에서 졸업생 25만 2000여명을 배출했다. 현재 한강 이남에서 초·중·고·대학교가 있는 학교법인 중 100년의 역사를 가진 유일한 학원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충북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