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 나선다"…109개 사업·1536억원 목표

충북도·중앙부처 수시 방문…사업 필요성·타당성 건의 등 활동에 주력

가 -가 +

김정수 기자
기사입력 2024-04-02 [10:30]

▲ 음성군청 전경.(음성군 제공)  © 충북넷


음성군이 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를 했다.

 

보고회는 지난 1월부터 계획을 수립하고 2차에 걸쳐 발굴한 신규 사업과 주요 현안 사업을 점검하고 전략 등을 논의했다.

 

정부예산은 편성 일정에 따라 지방자치단체는 4월 말까지 국고보조사업을 신청해야 한다.

 

이후 중앙부처별 예산편성 실무부서 검토를 거쳐 5월 말까지 중앙부처가 기획재정부에 예산안이 제출돼 4~5월은 정부예산 확보 성패가 결정되는 중요한 시기다.

 

군은 이날 국정과제와 군 중장기 계획 등 사업 추진에 필요한 정부예산 확보 대상 금액을 1536억원에 사업 109건(신규 49건·계속 60건)으로 정하고 추진 상황을 보고했다.

 

주요사업은 청년 창업형 스마트농업단지 조성, 지역특화 재생, 금왕산업단지 청년문화센터 건립, 상상대로 국가생태탐방로 조성, 국산목재 목조건축 실연 건립 등이다.

 

군은 중앙부처 예산이 기재부로 제출되는 5월 말까지 부서별로 중앙부처와 충북도를 방문해 사업의 필요성과 타당성을 건의하는 등 정부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현안 사업 해결과 군민 삶의 질 향상, 정주여건 개선 등을 위해서는 정부예산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지자체 간 경쟁이 치열한 만큼 사업 타당성 논리와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한 전략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충북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