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하며 변방정신을 가져라”

신헌철 전 SK이노베이션 대표이사 부회장 청주대서 명사특강

가 -가 +

조은숙 기자
기사입력 2024-04-03 [16:50]

 

▲ 신헌철 전 SK이노베이션 대표이사 부회장이 3일 청주대학교 청암홀에서 학생들을 상대로 명사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 충북넷

 

신헌철 전 SK이노베이션 대표이사 부회장은 “소통과 공감하는 인간관계속에서 자신을 성찰하고 창조하는 변방(邊方)정신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충북 청주대학교(총장 김윤배)는 3일 2024학년도 1학기 명사 특강 ‘글로벌 시대, 창조와 도전’ 강사로 신헌철 전 SK이노베이션 대표이사 부회장을 초청했다.

 

신 전 부회장은 “자신의 변방정신과 타인이나 우리의 인간관계가 조화롭게 어우러질 때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다”며 “실패를 이겨내는 기술, 승자의 미덕, 긍정적 사고방식을 통해 다른 사람을 반하게 만드는 인간적인 매력과 리더십을 고양시킬 때 우리 삶의 꿈은 이루어진다”고 강조했다.

 

이어 “자신의 존재와 자긍심을 알면서도 타인을 최대한 인정하고, 자신과 타인과의 관계와 환경을 파악한 뒤 적절한 공감과 표현으로 신뢰와 자발적 참여를 얻어내는 것이 인간관계의 핵심”이라고 말했다.

 

신 전 부회장은 “어느 누구도, 어떤 것도 변방이 아닌 것이 없다”며 “중심에서도 늘 변두리를 생각하고, 변두리를 중심의 통로로 생각하면서, 가지 않은 길을 찾아가는 곳이 곧 변방정신”이라며 “인류사는 이런 과정을 통해 변방이 새로운 중심이 되어 왔다”고 덧붙였다.

 

신헌철 전 SK이노베이션 대표이사 부회장은 1972년 SK이노베이션(주)(전 대한석유공사)에 입사한 뒤 SK가스 대표이사 부사장, SK미소금융재단 이사장, 서울시립교향악단 이사장, 대한펜싱협회 회장 등을 거쳐 현재 신한회계법인 상임고문을 맡고 있다. 포상으로는 한국자원경제학회 에너지산업대상, 한국경영학회 대상, 1회 에너지 위크 동탑산업훈장 등을 수상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충북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