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의회, 2023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

가 -가 +

조은숙 기자
기사입력 2024-04-03 [13:58]

 

▲ 충북 청주시의회(의장 김병국)는 3일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를 수행할 결산검사위원 10명을 위촉했다.  © 충북넷

 

충북 청주시의회(의장 김병국)는 3일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를 수행할 결산검사위원 10명을 위촉했다.

 

이날 위촉된 결산검사위원은 대표위원인 정영석 시의원을 비롯해 공인회계사, 세무사, 전직 공무원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결산검사위원은 오는 11~30일 20일간 2023회계연도 세입·세출예산, 재무제표, 성과보고서, 결산서 첨부서류, 금고의 결산 등 예산집행 전반에 대해 검사한다.

 

청주시장은 결산검사위원이 작성·제출한 검사의견서를 결산서에 첨부해 다음 달 31일까지 청주시의회에 제출해야 하며, 오는 6월 제1차 정례회에서 2023회계연도 결산에 대한 승인 절차가 진행된다.

 

김병국 의장은 “결산검사는 청주시민이 위원님들에게 부여한 중요한 책무로 지난해 추진한 사업들이 관계 법령과 지침을 준수했는지 또 재정을 효율성 있게 운영하였는지에 중점을 두어 검사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정영석 대표위원은 “청주시민의 소중한 세금이 당초 계획대로 잘 집행됐는지 철저히 검사하고, 문제점과 개선방안 등 검토의견을 제시해 내년도 예산편성과 재정운영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충북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