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강소연구특구,'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 창업자 모집
예비창업자 발굴부터 창업 초기 全 단계 집중지원

가 -가 +

민경명 기자
기사입력 2020-06-03 [16:26]

▲     ©충북넷

 

[충북넷] 충북청주강소연구개발특구지원센터는 예비창업자의 창업 아이템을 발굴·검증하고, 투자·멘토링, 기술이전 등 창업전반을 지원하는 '이노폴리스캠퍼스'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강소 특구내 유망아이템(기술)을 보유한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창업 후 3년미만) 50명(팀)을 모집한다. 일반인 중 기술창업을 희망하고, 향후 창업이 가능하면 신청할 수 있다.

 

이들에게는 유관기관의 창업 교육 프로그램 공유 및 연계를 통해 단계별로 창업교육이 이루어지고, 비즈니스 모델 개발 및 아이디어에 대한 검증 기회도 제공하게 된다.

 

기술창업 전담멘토에 의한 매칭지원, 맞춤형 애로해결 및 전담 컨설팅 등의 창업코칭도 이루어진다.

 

이어 선정 평가 후 10개 팀을 선발, 시제품 제작 및 홍보자료 작성 등의 사업 지원도 펼친다.

 

프로그램을 수료하면 사업연계 지원도 받을 수 있다. 국내외 전시회 참가지원, 맞춤형 정부R&D 사업 기획 지원, 데모데이를 통한 투자유치 지원 등이다.

 

수료 후 창업공간 입주 연계, 투자 및 홍보방안 설계, 네트워크 등 지속적인 사후관리도 이루어지는 창업초 전(全) 주기에 걸친 집중지원 프로그램이다.

 

오는 19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아 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발할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충북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