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공연예술창작활성화 공모

연극, 무용, 음악, 전통예술 분야 지원…“공연예술단체의 적극적인 참여 바라”

가 -가 +

민정홍 기자
기사입력 2020-06-22 [18:45]

▲ 충북문화재단.     ©충북넷

(재)충북문화재단(대표이사 김승환)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공연예술창작활성화」사업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인해 창작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공연예술단체를 지원하기 위해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17개의 광역문화재단과 협력하여 추진한다.

 

지원대상은 연극, 무용, 음악, 전통예술 분야 등의 창작 및 공연활동을 전문적으로 행하는 공연예술단체로 최소 5백만원에서 최대 20백만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접수는 6월 19일(금)부터 6월 29일(월) 18시까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ncas)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선정된 단체는 1일 1회 이상의 공연예술 창작발표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이 중 초연 창작품 개발 공연 또는 기존 우수작품 레퍼토리 공연과 무관객 영상제작 등 온라인 형태의 제작 발표를 선택하여 지원 신청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충북문화재단 홈페이지(www.cbfc.or.kr) 공지/공고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승환 대표이사는 “이번 사업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공연예술단체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며, “공연예술창작 활성화에 관심을 갖고 있는 많은 공연예술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충북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