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스마트 그린도시 공모사업 업무협약 맺어

공모사업 협력 기반 구축 마련

가 -가 +

오홍지 기자
기사입력 2020-11-26 [19:27]

▲ 스마트 그린도시 MOU. /음성군 제공  © 오홍지 기자

 

[충북넷=오홍지 기자]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스마트 그린도시 공모사업의 협력기반을 구축하고,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스마트 그린도시 공동 협력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음성군청 주식회사 KT, 주식회사 KTengcore 등 3개 기관 관계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 그린도시 사업계획 수립과 전문적 자문 등에 관한 상호 협력을 도모하고, 지원방안 마련을 논의했다.

 

또 음성군, 충북도음성교육지원청, 청주대학교산학협력단 등 3개 기관도 각 기관에서 보유한 환경교육 역량과 자원을 적극 활용, 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군민과 미래 인재를 육성하는 내용의 상호 협약을 서면으로 맺었다.

 

군은 이번 협약으로 스마트 그린도시 공모사업 추진을 주관하며, 행·재정적 지원과 각 유관기관 간 가교역할에 적극 노력키로 했다.

 

조병옥 군수는 “기후변화와 환경문제로 삶의 질이 점점 악화되고 있는 현실을 타개해 인간과 환경이 공존하는 지속가능한 미래 환경 도시로 전환 되도록 스마트 그린도시 공모사업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음성군은 9개 읍·면 중 인구가 가장 많고, 현재 600여개 공장이 입주해 환경민원이 증가하고 있는 금왕읍을 사업 대상지로 선정했다.

 

이에 따라 군은 미래 환경 도시로 전환하는 스마트 그린도시 공모사업 신청을 준비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충북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