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교육청, 고3 학생 진학 내용 담은 책자 ‘발간’

대학입학 사례집·대학 면접 후기·충북 진학 달력 등 내용

가 -가 +

오홍지 기자
기사입력 2021-03-06 [06:29]

▲ 선배들이 만든 대학입학 사례집. /충북도교육청 제공  © 오홍지 기자


[충북넷=오홍지 기자] 충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고등학교 교사와 학생들에게 유용한 진학 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책자를 발간해 일반고 전체에 배부했다고 6일 밝혔다.

 

책자는 ▲2020 선배들이 만든 대학입학 사례집 ▲2021학년도 대학 면접 후기집 ▲2021학년도 충북 진학 달력 등이다.

 

2020 선배들이 만든 대학입학 사례집은 학생부 종합전형에 지원하는 학생들의 원서 지원 현황과 합격 여부에 관한 내용을 담았다. 이 사례집은 고등학교 기간 중 자신이 노력했던 교육활동 등을 학생들에게 공개 모집·제작했다.

 

2021학년도 대학 면접 후기집은 수시 전형에 지원하는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기주도적으로 진학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면접 전형에 응시한 학생들의 사례를 모아 제작했다.

 

2021학년도 충북 진학 달력은 충북진학지도협의회와 충북도교육청에서 공동주관해 만든 달력으로, 일반고 3학년의 일 년간 진로진학 로드맵을 구성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에 발간한 자료집 2권과 진학달력은 실제 학생부종합지원으로 지원한 대학에 합격한 학생들의 학교생활이 어떻게 이뤄져 있는지 자세하게 알 수 있도록 제작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학생부종합전형 지원의 방향과 합격가능성을 판단해 볼 수 있는 아주 귀중한 자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충북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