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옥천 문화재 '야행' 개최

오는 10월 8일부터 9일까지 구읍 일원, 7가지 주제의 프로그램을 추진

가 -가 +

양영미 기자
기사입력 2021-09-23 [11:33]

▲ 2021 옥천문화재야행 포스터 / 옥천군 제공  ©


[충북넷=양영미 기자] 옥천의 유무형 역사문화자원을 활용한 야간 문화향유 프로그램인 2021년 옥천문화재 야행이 내달 8일부터 9일까지 구읍 일원(정지용 생가~육영수 생가)에서 열린다.

 

옥천군은 이번 야행에서 밤에 즐기는 문화유산으로 7가지 주제의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세부 내용은 밤에 보는 문화재인야경(夜景)’, 밤에 걷는 거리인 야로(夜路)’, 밤에 듣는 역사이야기 야사(夜史)’, 밤에 즐기는 공연인 야설(夜說)’, 밤에 보는 전시인 야화(夜畵)’, 구읍 저잣거리인 야시(夜市)’, 전통 한옥 숙박체험인 야숙(夜宿)’으로 구성됐다.

 

이중 야경은 오는 내달 4일부터 17일까지 문화재 야행 거리 일원(정지용 생가~육영수 생가)에 거리조명, 고보라이트, 네온사인을 설치하여 구읍의 밤풍경을 볼 수 있다.

 

▲ 문화재 야행기간 육영수 생가 조명 모습(지난해 자료사진)./ 옥천군 제공  ©


군은 관람객들이 안심하고 야행을 즐길 수 있도록 주로 야외에서 진행하며 현장관람 인원제한하고 전통등 만들기, 구읍 유람단, 물레체험 등 참여 프로그램은 사전신청 접수를 옥천문화재야행 홈페이지(http:// occulturenight.org/)를 통해 진행하고 있다.

 

이번 문화재 야행에서는 신병주 교수의 "옥천의 문화유산을 주제로 하는 문화재 토크콘서트"와 풍물놀이, 퓨전국악, 미디어파사드 등 다채로운 공연도 유튜브를 통해서 실시간으로 관람할 수 있다.

 

올해는 지역민과 함께하는 행사를 위해 전통혼례 체험 프로그램인우리 부모님 금혼식이 열린다. 대상은 관내 거주하는 60대 이상 부부 1쌍으로 이메일 (ocnight @naver.com)로 참가 신청하면 된다.

 

또한, 지역상권과 함께 하는 옥천 문화재 야행을 만들기 위하여 협력 상점 및 체험·판매부스를 모집하며 자세한 사항은 옥천군 홈페이지에서 알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충북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