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문화재단, 충북문화예술교육 온라인 주간 개최

온라인 주간 블로그 통해 문화예술교육 컨텐츠 게시

가 -가 +

오홍지 기자
기사입력 2020-10-21 [17:50]

[충북넷=오홍지 기자] 충북문화재단(대표이사 김승환)은 오는 24일까지 ‘2020 충북 문화예술교육’온라인 주간을 연다고 21일 밝혔다.

 

충북문화재단과 충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여파로 온라인 블로그, 충북문화재단 유튜브, 화상회의 등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 관련 이미지. /충북문화재단 제공  © 오홍지 기자


이번 온라인 주간은 ‘나, 너, 우리, 우주밖으로’ 타이틀로 축제인 ‘우주밖 페스타’와 기획인 ‘우주밖 커뮤니티’로 구분해 전시, 공연, 체험, 콜로퀴움, 집담회, 특강 등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컨텐츠가 주간 온라인 블로그와 충북문화재단 유튜브를 통해 송출된다. 

 

먼저 온라인 축제 ‘우주밖 페스타’는 25개의 충북 문화예술교육 단체의 활동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전시와 공연 컨텐츠가 영상으로 제작돼 오는 24일 블로그에 게시된다.

 

체험은 사전발송된 교육키트를 참여한 참여자 후기를 통해 온라인에서의 소통과 공감대를 형성한다. 

 

온라인 기획 ‘우주밖 커뮤니티’는 충북문화예술교육의 현재를 다양한 사람들과 이야기하는 장으로 문화예술교육 연구사업인 헬로우 아트랩 단체의 사업공유 자리인 콜로퀴움은 21일 화상으로 개최된다. 

 

또, 충북문화예술교육 웹진 집담회는 ‘전환의 시대, 문화예술교육의 대응과 모색’이라는 주제로 21일 오후 3시, 충북유아문화예술교육 사업 특강으로 ‘집에서 하는 예술놀이’라는 내용으로 김태희 바라예술성장연구소 소장의 강의가 오는 23일 오전 10시 충북문화재단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 된다. 

 

김승환 대표이사는 “이번 온라인 주간을 통하여 현장과 정책이 융합되기를 바란다” 며 “문화예술교육 참여자가 상시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여 더 많은 사람과 공감할 수 있는 문화예술교육 운영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온라인 주간 블로그에 찾아오셔서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컨텐츠를 감상 부탁드림”라고 덧붙였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충북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