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내년도 밭작물공동경영체육성지원 공모사업 최종선정

전국 19개소·도내 1개소 선정... 시설 건립비 등 지원

가 -가 +

오홍지 기자
기사입력 2020-11-23 [18:47]

▲ 제천시청 전경     ©충북넷

 

[충북넷=오홍지 기자] 제천시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추진하는 밭작물공동경영체육성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2년 간 사업비 10억 원(국비 50%, 지방비 40%, 자부담10%)을 확보했다고 23일 밝혔다.

 

밭작물공동경영체육성 사업은 남제천농업협동조합(조합장 류승인)을 사업시행 주체로 하여 브로콜리 주산지 중심으로 품질경쟁력 및 생산혁신 역량을 갖춘 공동경영체를 육성하는 사업이다.

 

지난 8월 말 공모사업을 신청했으며, 1차 서면평가와 2차 발표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되었다.

 

남제천농협은 `19년 농산물산지유통센터 건립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총 51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금년 말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가 완공될 예정이다.

 

아울러, 밭작물공동경영체육성 공모사업을 통해 저온저장시설 증축과 소포장선별시설 확충으로 농가조직화와 규모화를 도모하고 국내 브로콜리 시장 점유율과 소비자 인지도 제고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저온저장고 및 선별시설의 확충을 통하여 남제천지역의 고품질 브로콜리 생산과 농가소득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류승인 조합장은 ”APC와 연계하여 산지유통활성화 및 조직화 규모화 된 공동경영체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충북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