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부서별 추진 공모사업 공유… 대응계획 사항 논의

정부예산 확보 전략보고회 개최

가 -가 +

오홍지 기자
기사입력 2021-02-23 [20:48]

▲ 진천군 정부예산 확보 전략보고회. /진천군 제공  © 오홍지 기자


[충북넷=오홍지 기자] 진천군이 2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정부예산 확보 전략보고회’를 열어 부서별로 추진 중인 국⋅도비 사업과 공모사업 추진상황을 공유하고, 대응계획과 예상쟁점 사항 등에 대해 논의했다.

  

군은 보고회에서 오는 2022년 정부예산 확보 대상을 신규사업 34개, 계속사업 66개 등 100개 사업, 목표액 2682억 원으로 정했다.

 

군의 올해 공모사업 유치 목표는 39개 사업에 국비 416억 원, 도비 28억 원 등 총 444억 원이다.

 

주요 신규사업으로는 ▲혁신도시 하이패스 IC 설치 ▲진천스포츠과학지원협력센터 조성 ▲하수도정비 중점관리지역(백곡2분구) 침수예방 ▲초평호 한반도지형 관광개발 ▲농촌협약(농촌생활권활성화 계획) 등 장기적인 지역 발전을 위해 다양하게 포함됐다.

 

군은 세부적인 추진전략을 수립하고, 중앙부처와 국회의 인적네트워크를 동원해 사전절차를 신속하게 진행하는 등 외부재원 확보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송기섭 군수는 “외부재원 확보는 군 재정의 한계를 극복하고, 지역발전의 초석을 다지기 위한 필수과제”라며 “이번 보고회를 교두보 삼아 정부 정책방향과 지역특성에 맞는 사업 발굴에 지속해서 관심 갖고 진천군에 필요한 사업들이 선정돼 실효성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충북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