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범덕 청주시장, 청주시립미술관 전시 관람·직원 격려

‘거장, 중원을 거닐다’, ‘로컬 프로젝트 2021’ 전시 관람

가 -가 +

오홍지 기자
기사입력 2021-04-08 [16:18]

▲ 8일 한범덕 청주시장이 청주시립미술관을 방문해 전시를 관람하며, 도슨트의 작품설명을 듣고 있다. /청주시 제공  © 오홍지 기자


[충북넷=오홍지 기자] 한범덕 청주시장이 8일 청주시립미술관을 방문해 지난달 11일 개막한 근현대미술전 ‘거장, 중원을 거닐다’와 ‘로컬 프로젝트 2021’의 첫 번째 전시인 민병길 작가의 ‘질료들의 재배치’를 관람하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한 시장은 충청권을 기반으로 활동한 한국 근현대 작가 12명의 작품을 둘러보며, “김복진, 윤형근, 정창섭 등 우리 지역 출신이면서 한국을 대표하는 작가들의 작품을 보면서 한국 미술의 흐름을 가늠해 볼 수 있는 감동적인 전시”라고 말했다.

 

한 시장은 미술관 1층에서 진행하는 로컬 프로젝트인 민병길 작가의 사진 작품을 관람하며, “자연의 모습을 절제된 시선으로 표현한 사진은 수묵화처럼 정제되며 편안함을 제공한다”면서 코로나19 상황에도 시민들에게 안전한 미술 문화 관람을 제공하기 위해 애쓰는 미술관 직원들을 격려했다.

 

근현대미술 전시 ‘거장, 중원을 거닐다’는 오는 6월 6일까지 본관 2-3층 전시실에서 열린다.

 

‘로컬 프로젝트 2021’의 첫 번째 전시인 민병길의 ‘질료들의 재배치’는 오는 5월 23일까지 본관 1층 전시실에서 운영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충북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