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공공미술 프로젝트’ 우리동네미술 개막

‘공공미술 프로젝트’ 생활 속 예술의 만남

가 -가 +

오홍지 기자
기사입력 2021-04-12 [10:46]

▲ 공공미술 프로젝트 개막식. /음성군 제공     ©오홍지 기자

 

[충북넷=오홍지 기자] 음성군은 문화예술체험촌 일원에 추진한 공공미술 프로젝트 사업을 완료하고, 지난 10일 개막식을 겸한 작품 라운딩 행사를 추진했다고 12일 밝혔다.

 

공공미술 프로젝트는 지난해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 예술인 일자리 창출과 주민 문화향유 증진지역 공간의 문화적 품격을 높이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주최로 시행된 사업이다.

 

전국 228개 지자체에서 각각 1개 이상의 프로젝트를 추진해전국이 일상에서 예술을 만나는 우리 동네 미술을 실현하기 위해 추진됐다.

 

군은 지난해 37명으로 구성된 커뮤니티 맴맴(대표 안명수)’을 작가팀으로 선정하고프로젝트명 맴맴하모니를 주제로 예술촌 일대에서 지난해 12월 사업을 시작해 올해 4월 말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고추먹고 맴맴청자가마터달구지길 등 잠재된 문화적 콘텐츠를 공공미술로 승화시켜 어린이들에게는 꿈과 희망을어른들에게는 추억과 향수를지역주민에게는 지속적인 문화예술제에 따른 관광 활성화와 소득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특히작가들과 지역주민이 함께 약 40여 작품을 설치해 기존에 추진했던 마을 미술프로젝트와 연계한 마을길 완성을 목표로마을입구와 예술촌까지 이어지는 옛길을 연결해 리드미컬한 마을길을 완성할 계획이다.

 

프로젝트 진행을 총괄한 커뮤니티 맴맴 안명수 대표는 작가팀 37명이 어느 때보다 자부심을 갖고 열정과 사명감으로 노력한 결과를 선보여 기쁘고 뿌듯하다며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공간이 많이 조성돼주민들이 예술작품을 언제나 향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이번 프로젝트가 문화예술인과 지역 주민 모두가 봄과 함께 문화로 기지개를 켜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공공미술 작품을 기반으로 지역 주민의 문화 향유 기회가 확대되고지역 문화예술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충북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