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 수의방역대학원-이지켐-코쿤, 방역 연구 업무협약

ICT 방역기술 및 방역복 관련 연구 상호 협력

가 -가 +

이규영 기자
기사입력 2021-04-12 [17:13]

▲ 왼쪽부터 김창복 이지켐 대표, 충북대 이완규 수의방역대학원장, 서성보 코쿤 대표, 충북대 현상환 수의방역대학원 부원장. / 충북대 제공     ©

 

[충북넷=이규영 기자]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수의방역대학원이 수의과대학 교수회의실에서 이지켐, 코쿤과 ICT 방역기술 및 방역복 관련 연구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각 기관이 농축산식품산업의 첨단 핵심기술 개발, 방역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석사급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으로 앞으로 충북대 수의방역대학원과 이지켐은 △수의축산 방역복 및 항바이러스 원단 제품 개발을 위한 전문인력(수의사, 기초 및 임상 교수, 임상관리자 등) 교류 △국제기준 분석 및 공동연구사업 발굴 등 상호 관심사에 대한 협력 추진 △제품개발에 필요한 연구시설 및 연구장비의 공유 △양기관 전문 및 관심 연구분야 학술교류 및 기타 필요한 사업추진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충북대 수의방역대학원과 코쿤은 협약을 통해 △ICT 방역기술 활용 현장중심 문제해결형 동물감염병 방역기술, 대응시스템 개발 및 인프라 구축을 위한 전문인력(수의사, 기초 및 임상 교수, 임상관리자 등) 교류 등에 대해 협력을 약속했다.

이완규 충북대 수의방역대학원장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구제역(FMD), 조류인플루엔자(AI)와 같은 전파력이 강한 동물감염병을 예방하는 ICT 동물 방역 기술 개발과 양질의 수의축산 방역복 및 의료 관련 제품 개발에 큰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충북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