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대장간 장인이 만든 상품, 네이버 라이브커머스로 판매'

16일 11시 네이버 쇼핑라이브 통해 방송

가 -가 +

양영미 기자
기사입력 2021-06-15 [14:04]

▲ 충북무형문화재 제13호 야장 전수자가 직접 제작한 네이버 라이브커머스 판매 상품 / 보은군 제공  © 


[충북넷=양영미 기자] 보은군은 네이버의 라이브커머스 쇼핑라이브체널에서 오는 16일 충북 무형문화재 야장(보은) 전수자가 직접 제작한 공예품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네이버 라이브커머스로 판매되는 공예품은 충북 무형문화재 제13호 야장 전수자가 직접 제작한 모종삽 3, 호미 2종 등 5종의 상품이며, 라이브 방송을 보은군 농경문화관에 있는 대장간 체험장에서 진행된다.

 

야장은 대장간 일을 하는 전통 장인을 일컽는 말로, 공예품 제작자인 유동열 전수 조교는 2003년 충청북도 무형문화재 야장으로 지정된 설용술 옹의 수제자로 보은 대장간을 운영하면서 전통적인 대장간 기능의 계승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방송은 보은군과 충청북도문화재연구원 그리고 네이버 라이브커머스의 협업으로 마련됐으며, 앞으로 무형문화재 공예품 판매 활성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유동열 야장 전수자는 "문화유산에 대한 전문성을 갖춘 보은군과 충청북도문화재연구원 그리고 온라인 판매 전문인 네이버 라이브커머스의 영업력이 합쳐져 시너지를 기대한다"

 

"무형문화재들의 수익활동이 개선되고 젊은 층에서 인지도가 올라가는 것은 많은 전수자들에게 희망을 주기 때문에 결과적으로는 무형문화재 전승을 지원하는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충북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