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명대, '언택트 홈스테이로 진짜 일본을 만나다'

세명대 글로벌언어문화콘텐츠학부, 7월5일~27일까지 ZOOM 을 통한 온라인 홈스테이 개최

가 -가 +

양영미 기자
기사입력 2021-07-29 [13:00]

▲ '언택트 일본 홈스테이' ZOOM 화면 모습 / 세명대 제공  ©


[충북넷=양영미 기자] 세명대 글로벌언어문화콘텐츠학부가 지난 5일부터 27일까지 14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일본 홈스테이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매년 하계방학에 일본 현지에서 홈스테이를 진행해 왔으나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해 온라인으로 만나는 진짜 일본, 온라인 일본 홈스테이라는 주제로 언택트 방식으로 실시했다.

 

학생들과 일본 측 호스트 패밀리와의 사전 미팅 및 문화교육을 통해 유대감과 친밀감을 증대시키는 등 원활한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진행했다.

 

홈스테이는 지난 5일 대면식을 시작으로 매일 ZOOM을 통해 서로 만나 다양한 교류활동을 펼쳤다.


일본 호스트들은 일본의 전통의상 기모노 체험
, 음식 만들기, 일본의 여름을 수놓는 마쯔리 체험, 관광 명소 안내, 우크렐라 음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학생들을 맞이했다. 세명대 학생들 역시 호스트의 정성스러운 준비에 보답하는 의미로 서울 시티투어를 진행하는 등 양방향 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졌다. 

 

▲ '언텍트 일본 홈스테이' ZOOM 화면 모습 / 세명대 제공     ©

 

학생들의 가족들도 자연스럽게 일본 호스트 가족들과 인사를 나누며 교류에 참여해 그야말로 랜선 가족교류가 되기도 했다.

 

이번 온라인 홈스테이 기간 동안 일본측 호스트와 한국측 게스트 학생 및 가족 모두는 온라인 홈스테이임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서로가 한 공간에 함께 있는 듯한 느낌을 가질 수 있어서 기대 이상의 감동이 있었다는 얘기를 전했다.

 

라인 홈스테이에 참여한 학생들은 “이번 홈스테이는 처음부터 끝까지 내가 주도하는 시간이었기에 일본어를 많이 듣고 말할 수 있어서 일본어 실력향상으로 이어진 것 같다.” 등 저마다 즐거운 성장 경험을 전했다.

 

또한 이번 온라인 홈스테이에서는 새롭게 영상 공모전이 실시되기도 했다.

 

학생들의 홈스테이 추억을 담은 영상은 글로벌언어문화콘텐츠학부의 공식 유튜브 채널 ‘Channel GLCC()’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충북넷. All rights reserved.